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쉐보레]2014년형 크루즈 2.0 디젤 시승기

Car Story/시승기

by jesusmate 2015. 3. 5. 23:53

본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 디젤 2.0 시승기

 

 

 

2015년 크루즈 시승신청을 하였다.

마석 쉐보레 영업사원에게 전화가 왔다.

2015년 크루즈 터보 시승차가 섭외가 너무 안돼서

2.0 디젤모델 시승은 어떻겠냐는 것이였다

 

2015년형을 보고싶은 마음에 아쉬움도 있었지만

디젤도 궁금하였기에 그러자고 했다.

 

그리고 쉐보레 영업사원은 집앞까지 친절히 시승차를 가지고 와주었다.

(대단하다고 생각.. 타사는 오라고 하던데...-_-;; 벤츠빼고.. 그리고 구매에 대한 부담을 주지도 않음!!)

 

 

 

 

 

약간의 튜닝도 되어 있는것 같은 2014년형 크루즈 2.0 터보는

약 6만키로를 주행한 차량으로 시승차로 사용하고 있다고 했다.

(아마도 함께 일하는 영업사원의 차량이 아닌가 싶다. 쉐보레 영업사원의 열정이 타사대비 대단하다고 생각..)

 

 

 

 

 

차문을 열고 이리저리 차를 살펴보았는데

크루즈는 원래 좋아하는 모델이라 그런지 참 이쁘고 듬직하게 생겼다.

 

 

 

 

2015년 부터는 후미등이 완전히 바뀌었는데

보지 못해 아쉬웠다. 2015년은 다음을 기약하기로..

 

 

 

 

 

실내 분위기는 참 깔끔하다고 생각되었고

특히 공조기 부분이 심플해서 좋았다.

한눈에 들어오는 인터페이스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운전시 시야가 다른 곳으로 빼앗기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계기판도 미국차 답게 심플하면서도 멋스럽게 생겼다.

요즘나오는 트립컴퓨터의 화려함은 없지만

필요한 정보는 직관적으로 잘 표현해준다.

예전 스파크 탈때의 색과 비슷해서 적응은 금방되었다.

 

 

 

 

 

하이그로시와 실버 디자인은 젊은이들의 감각엔 괜찮다고 생각된다.

크게 고급스러움은 없지만 그렇다고 부족하다고 느껴지진 않는다.

 

 

 

 

네비는 매립한것 같다!

 

 

 

 

일반 자동차와 다른점은 전조등이 버튼식으로 되어있따는 것.

보통 오토모드에 넣고 사용하기 때문에 다이얼 방식도 괜찮은 것 같다

 

 

 

 

기존에 핸들 좌측에 방향지시등에 있는 레버는 하이빔과 방향지시등, 트립컴퓨터 조정으로 사용된다

 

 

 

 

와이퍼도 준중형에서 중형 옵션을 맛볼 수 있다.

 

 

 

 

오디오를 조정하는 핸들 리모컨

 

 

 

 

크루즈 컨트롤

 

 

 

 

하이패스와 ECM 룸미러

(올뉴프라이드나 레이를 보면 하이패스는 있는데 ECM이 빠진 룸미러를 보면서

왜 궂이 ECM을 빼고 깔딱거리는 데이엔 나잇 버튼을 달아놓았을까.......? 이 옵션질!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운전석 창문과 미러 조절 스위치도 심플하다

 

 

 

 

생각보다 뒷자리도 좁지 않았다

 

 

 

트렁크에 짐이 많이 실려있어 사진상으로 확인되지 않지만

저기 보이는 짐들처럼 트렁크 수납 공간도 꽤 넓었다.

얼마전 시승했던 BMW 520d는 후륜구동이라 그런지

트렁크가 생각보다 좁았는데 그거에 비하면 비할등급은 아니지만... 트렁크도 넓직한 듯~

 

 

사진은 시내와 고속화 국도를 2~30분간 주행후 찍었는데

주행을 해본 결과 GEN2 변속기과 2.0 디젤엔진은 부드럽고 힘이 넘쳐났다

(뉴그랜져 2.5랑 비교하자면..-_-;;; 뭔가 치고나가는 힘이... 쩌러~)

 

초반 가속부터 80키로까지 순식간에 올라갈 뿐만 아니라

8~90키로로 주행중에 추월을 위해 가속페달에 힘을주자 금새 100~120키로로 속도가 올라가며

힘찬 가속력이 느껴졌다.

 

단점이라 하자면 소음과 진동이 외산디젤에 비해 있다는 점이다.

가솔린에 길들여진 사람이라면 진동은 신경쓰일 수 있다.

 

소음은 정차중일때와 주행중일때 비슷하게 느껴졌다

빨리 달린다고 해서 소음이 크게 거슬리게 커지지는 않는다

 

진동은 주행중엔 느껴지지 않고 쉐보레 차량을 타면 느껴지는

고유의 핸들링은 정말.. 최고다.

 

대형차를 탈때 안전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고속에서도 불안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전체적인 핸들링은 스파크때와 비슷하게 느껴졌다.

 

단점이 있다면 고속 주행후 속력을 줄일때 변속이 약간 어색하게 느껴졌다는 것

가속때는 느끼지 못했다

 

 

 

총평(지극히 개인적인)

 

디자인 : ★★★★☆ (년식에 따른 큰변화가 적어 별하나 감점!) 

성능 : ★★★★★ (주행성능은 좋음!)

소음 : ★★★☆☆ (정차중 소음은 딸딸거림!)

진동 : ★★★☆☆ (정차중 진동은 조금 거슬림!)

 

 

마지막으로 시승기를 도와주신

쉐보레자동차 마석지점 이영환 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p.s 2015년 3월 구매 조건이 좋다고 하니 크루즈 구매에 계획이 있으시다면

쉐보레자동차 마석지점 이영환부장(010-3744-9853)께 연락해보세요~

 

[시승차량 지원만 받았을 뿐입니다~ 부담없이 시승하게 해주신 보답!!]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