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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그랜져 복원] 하체정비와 그 이후 이야기

Car Story/NEW GRANDEUR 2.5 리스토어

by jesusmate 2014. 11. 11. 0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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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그랜져 복원]

 

뉴그랜져 하체정비와 그 이후 이야기

 

 (등속조인트, 로어암, 활대링크, 라디에이터 교환기)

 

 

 

사진은 없지만 사실 정신이 없어 찍지 못했지만

 

저렴하게 뉴그랜져를 신차급 컨디션으로 복원하는 가운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1. 등속조인트는 재생으로 교환.

 

재생부품을 쓸때는 일반 카센타에서 부르는 재생부품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재생부품 컨디션을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등속은 인터넷으로 짝당 35000원 정도에 구입했다

 

총 7만원정도 비용이 들어감. 그리고 차를 올릴 공간이 없기때문에 동네 카센터에 공임을 주고 맡겼는데

 

비용은 한쪽당 3만원씩. 총 13만원의 비용지출

 

등속 상태는 새것과 동일

 

 

 

2. 로어암, 활대링크 교환

 

 등속을 교환했는데도 출발 정지때 똑똑소리가 난다. 소리의 이유 폭이 줄어들고 있다.

 

비록 주행거리는 짧지만 연식이 있기때문에 어쩔수없는 정비 목록이다.

 

사실 로어암은 잘 고장나지 않는 부속이기때문에 부싱만 교체하면 된다하는데

 

기분상 재생부속으로 교체. 송둘라 모터스 제품으로 구입. 상태는 역시 새상품

 

한쪽당 35000원 활대링크는 한쪽당 5000원

 

총 8만원 + 카드 수수료 포함 9만원에 공임 한쪽당 3만원씩 총 6만원 지출

 

총 15만원 지출

 

이렇게 끝난 작업후 주행상태는 최상의 컨디션. 잡소리하나 없음

 

 

3. 그 이후의 문제

 

로어암 교체 한 업체측에서 잘봐준다고 이것저것 만지더니 문제가 생김...

 

라디에이터가 터졌다. 상부 접합부분에서 부동액이 샌다...

 

아놔................... 연기 작렬....물이 새서 뜨거운 엔진룸 안에서 마르면서 수증기가 어마어마하게 발생..

 

순정품을 만드는 회사 한라공조기 제품으로  새상품 구입 8만원 + 부동액 12000원.

 

그리고 작업후 온도 상승으로 점검결과 엔진과 라디에이터(엔진->라디에이터 호스) 연결된 호스에서

 

부동액이 샘... 호스가 경화된것 같음..

 

라디에이터 교환할땐 꼭 상부 호스를 같이 교환해야 합니다. 호스값은 10000원

 

공임 50000원..

 

총 15만원 지출.

 

사실 라디에이터는 자가 교체하려 했는데 2.5는 공간이 너무 좁아서

 

스스로하기엔 무리가 있다. 카센터 사장님도 낑낑거리며 작업.

 

큰 공구가 없어도 사실 교체는 가능!!

  

 

 

 

 

 품번

 

 

4. 로어암 교체 후 생긴 문제

 

로어암 교체후 ABS 점등

 

카센터에서 스캔을 찍어보았는데 이상하게 제동제어만 연결이 안됨

 

퓨즈 이상 무..

 

현대 블루핸즈에 가서 다시 스캔을 찍으니 이유가 나옴.

 

총 3개의 불량이 떳는데 2개는 삭제하니 지워짐.(리프트에서 상제로 바퀴를 돌리면 원래 ABS 점등이 된다고 함)

 

하나는 바로 운전석 휠센서 단선/단락으로 뜸.

 

생각해보니 로어암 교체하면서 휠하우스 커버를 여는 과정중에 빠지거나 끊어진게 아닌가 싶은데..

 

시간될때 바퀴띄고 다시한번 봐봐야 겠다..

 

^^;; 갈길이 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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